이번에 설치 완료한 스마트 쉘터는 냉난방 시설, 공기청정기, 스마트 폰 충전 시설, 실시간 버스 안내 시스템 등이 완비된 총 7m 규모의 공간으로, 경강선 환승 중심 역사인 이천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천시는 이천역 스마트 쉘터에 이어 하반기에도 대중교통 수요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스마트 쉘터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이벤트' 시행
이천시는 무더운 여름 지역 내 소비 촉진과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해 다음 달 1일부터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이벤트'를 본격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천사랑 지역화폐로 결제 시 결제금액의 25%를 즉시 페이백으로 환급해주는 방식이다. 1인당 최대 5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는 예산 소진 시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지급된 캐시백의 사용 기한은 지급일로부터 2개월이며 유효기간이 지나면 자동 소멸하므로 기간 내에 경기이천사랑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사용해야 한다.
◇'미래 과학 인재 양성 캠프' 개최
이천시는 관내 학생과 학부모 총 12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26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천시 미래 과학 인재 양성 캠프'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지난 3월 경기 동부권 최초로 이천과학고 설립(2030년 개교 예정)이 확정됨에 따라 미래 과학 기술 사회를 대비해 이천시 관내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와 탐구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된 캠프이다.
캠프는 △특강 및 토크 콘서트 △과학고 특장점 및 입학 준비의 진로 탐색 특강 △진로 설계 특강 등 알차게 구성돼 다음 주 토요일까지 총 2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