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룡 미래에셋증권 애널리스트는 "2분기 실적은 매출액 4091억원, 영업이익 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7% , 40.5% 감소했다"며 "현 시장 예상치인 영업이익 66억원을 하회할 것으로 추정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2024년 4분기부터 이어지는 신규 분양 위축에 후행한 B2B 가구와 원자재 매출의 뚜렷한 감소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며 "B2B 사업 부문은 가설공사 수주 공백 및 종료 단계 진입, 경기 둔화에 따른 MRO 매출 축소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B2C 매출 역시 대형 단지 입주효과 소멸로 전년동기 대비 감소를 예상한다"며 "2분기 계절적 성수기 진입에도 불구하고 TV 광고 등 마케팅 비용은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 감소 원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단기적 투자 매력보다는 중장기적 관점에서의 매수 접근이 유효하다"며 "SWC(스마트워크센터) 활용을 통한 B2B 수주 확대와 수익성 개선, B2C 시장 내 의미있는 성과 확인이 주가의 반등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목표주가를 유지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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