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속초시청 자유게시판에는 '오징어 난전 갔다가 너무 화가 나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박씨는 "오징어가 많이 잡혀서 가격이 싸졌다는 이야기를 듣고 좋은 가격에 맛 좋은 오징어를 먹을 수 있을 거란 기대감에 지인들과 오징어 난전을 찾았다"고 운을 뗐다.
하지만 박씨에 따르면 오징어 난전 상인들은 "요즘 오징어 안 잡힌다. 귀하다"라며 오징어를 마리당 2만8000원에 판매했다. 게다가 상인은 "1마리는 팔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결국 박씨 일행은 오징어 두 마리를 5만6000원에 샀다.
문제의 상인은 박씨 일행이 식사를 시작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음식과 주류 등 추가 주문에 대한 압박을 줬다. 박씨는 "물티슈는 알아서 챙겨가라고 하고, 초장도 더 달라니까 '더 시키지도 않을 건데 뭔 초장이냐'고 투덜거리길래 기분 나빠서 먹다가 그냥 나왔다"면서 "오징어 값이 많이 비싼가 했지만, 난전 바로 앞 횟집에서는 2만원에 오징어 2마리, 서비스 회까지 줬다. 5만6000원짜리 오징어 난전과 불친절한 상인들, 이렇게 내버려 두는 게 맞냐"고 토로했다.
강원도는 이달 말까지를 휴가철 피서지 물가안정 특별대책으로 정해 숙박업소와 음식점 등의 가격 및 서비스에 대한 점검에 나선다. 콜센터(국번없이 120)로 신고하면 해당 읍면동 직원이 30분 내 조치를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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