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는 이를 통해 중고차 장기렌터카 상품 판매를 비롯한 실시간 상담까지 제공하며 B2C(기업·고객 거래) 접점의 핵심 채널로 확대, 중고차 장기렌터카의 대표 채널로 육성할 계획이다.
최근 중고차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온라인을 통한 중고차 거래도 증가 추세다.
SK렌터카는 급변하는 모빌리티 시장 환경과 디지털 소비 트렌드 변화에 선제 대응하고자 업계 최초로 도입했던 '라이브 방송'을 업그레이드 해 주요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기로 했다.
SK렌터카의 '라이브온'은 천안에서 직접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중고차 경매장 '오토옥션'에 마련된 전용 스튜디오에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방송은 장기렌터카 온라인 채널 'SK렌터카 다이렉트'에서 시청할 수 있다.
SK렌터카는 8월 한 달 동안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 특별한 방송을 준비했다. SK렌터카는 8월 한 달 방송 시간 동안 파격적인 이벤트와 대여료 할인 등 풍성한 혜택도 마련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방송 중 인기 차종에 한해 대여료 최대 20% 할인 혜택은 물론 커피 쿠폰과 네이버페이, 백화점 상품권과 나아가 1년 무료 이용권 등 다채로운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9월부터는 사내 영업사원이 방송에 직접 출연해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고객별 수요에 맞춘 견적을 제공하는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비대면으로 심도 있는 상담이 가능한 채널로 확대할 방침이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이번 개국 방송은 단순한 판매 이벤트가 아닌 고객과 실시간으로 만나 깊이 있는 상담까지 제공하는 B2C 핵심 채널의 시작점"이라고 짚었다. 이어 "업계 최초 '라이브 방송' 운영 역량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라이브온'을 중고차 장기렌터카 대표 판매 채널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