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찬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NCT 해찬(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이 정규 1집 '테이스트'(TASTE)로 사랑의 낭만과 아픔을 들려준다.


해찬 정규 1집 '테이스트'는 오는 9월 8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타이틀곡 '크레이지'(CRZY)를 포함해 소울, 힙합, 재즈 등 다양한 분위기로 풀어낸 R&B 장르의 총 11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록곡 '롤 위드 미'(Roll With Me)는 트럼펫과 로즈 피아노, 라이브 드럼이 여유로운 무드를 완성한 소울 장르의 곡으로, 복잡한 것들은 잠시 뒤로하고 지금 이 순간 둘만의 시간에 온전히 집중하자는 낭만적인 메시지가 잔잔한 여운을 남긴다.

또 다른 수록곡 'WYN?'는 래칫 스타일의 힙합 R&B 곡으로 역동적이고 시원한 무드가 인상적이며, 매력적인 상대를 향해 타오르는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와 피처링으로 참여한 김하온의 재치 있는 랩이 리듬감을 더하며 곡의 에너지를 한층 끌어올린다.


더불어 '슈드 비'(Should Be)는 90년대 정통 R&B와 슬로우 잼 장르를 재해석한 트랙으로, 해찬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이별 후 남겨진 모순적이고 현실적인 감정을 담았으며, 성숙해진 보컬과 깊어진 음색으로 이를 섬세하게 그려냈다.

28일 0시 NCT 공식 채널에 공개된 '마일드'(Mild) 콘셉트 이미지는 편안한 분위기 속 해찬의 부드럽고 위트 있는 매력을 만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