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는 2045년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LNG 이중연료 추진 엔진이 탑재된 자동차운반선(PCTC) 도입을 늘려가고 있다.
LNG 이중연료 추진 엔진은 기존 연료와 저탄소 연료인 LNG를 모두 사용한다. LNG 사용 시 저유황유(VLSFO) 대비 탄소배출이 20% 이상 줄어 선박의 탄소 저감을 위한 현실적인 대안으로 꼽힌다.
현대글로비스는 지난해 5척을 시작으로 2028년까지 30척 이상의 LNG 이중연료 추진 PCTC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자사 PCTC의 국내 기항지 중 울산 등 동남권에서 급유량과 횟수가 가장 많다는 점을 고려, SK가스와 해당 지역에 LNG 선박 연료 공급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해당 인프라가 마련되면 극동지역에서 출항해 유럽, 중동, 미국 등으로 향하는 현대글로비스의 LNG 이중연료 추진 PCTC가 동남권 인근 항만에서 기항할 때 에코마린퓨얼솔루션이 확보한 LNG 공급선박(LBV)을 통해 연료를 공급받을 수 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서 탄소중립을 이행하는 것은 필수 당면 과제"라며 "저탄소 선박 도입 및 LNG 연료 확보 등 실질적인 노력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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