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이 주관하는 이 사업은 시민 투표로 개성 있는 지역 점포를 선정해 브랜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전년도보다 두 배 이상 많은 236개 점포가 지원했으며, 2차 시민 투표에는 총 2만891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올해 선정된 점포는 △기달임 돼지곰탕(곰탕을 삶아내는 태도를 담은 공간, 분당구 판교역로) △포코케이크(감정을 전하는 레터링 케이크, 중원구 성남대로) △헤이스탁 판교 브루어리(포틀랜드&오레곤 스타일 브루어리, 분당구 판교공원로) △화리화리(MZ세대 취향을 반영한 주꾸미 전문점, 수정구 성남대로) △순창떡볶이(1988년 개업, 신흥종합시장의 첫 떡볶이집, 수정구 산성대로) △주백순대국보쌈('슬로우 푸드' 철학으로 정성스럽게 끓인 순대국, 중원구 광명로) △무궁화파이브(신선한 재료를 활용한 브런치 메뉴, 분당구 동판교로) △누룩(전통주에 진심인 감성 한식주점, 지역 별미주까지 보유, 중원구 둔촌대로) 등 8곳이다.
재단은 최종 선정된 점포에 대해 간판, 패키지, 홍보 콘텐츠, 굿즈 등 브랜드 아이덴티티 기반의 맞춤형 브랜딩 개선을 점포당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힙스토어 인증 현판식도 진행한다.
아울러 2024·2025년 선정 힙스토어 중 5곳을 추가 선정해 올 하반기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에게는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하고,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매출 증대 효과도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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