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선박들은 한화오션 거제사업장에서 건조돼 오는 2029년 상반기까지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에 수주한 대형 컨테이너선은 1만5880개 컨테이너를 한꺼번에 운송할 수 있다. LNG 이중연료추진 엔진이 기본 탑재되며, 암모니아 이중연료추진으로 변경 가능한 암모니아 레디 사양으로 설계된다. 미래 친환경 연료 전환에 대한 기술적 대응력을 입증한 동시에 글로벌 해운시장에서 '글로벌 오션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는 평가다.
특히 세계 최초로 1.0 bar 설계압력의 Type-B LNG 연료탱크가 적용된다. 기존 0.7 bar보다 압력을 높여 LNG 기화가스를 더 오랫동안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고, 선박 운용 효율성과 환경 대응력도 강화됐다. 항만 정박 시 불필요한 가스 소각 및 벌금 부담도 줄일 수 있어 선주사의 선박 운영에도 도움이 된다.
양밍해운은 총 72만7000TEU의 선복량을 보유한 세계 10대 해운사 중 하나다. 이번 계약은 한화오션과 양밍해운과의 첫 협력 사례다. 한화오션은 앞서 지난 3월에는 다른 대만 선사인 에버그린과 초대형 컨테이너선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해운 조사기관 알파라이너에 따르면 대만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세계 10대 해운사 중 2개를 보유한 국가다. 양사 점유율을 합칠 경우 세계 5위 수준이다. 한화오션은 양사 모두와 협력관계를 맺으며 대만 시장 내 입지를 다지게 됐다.
김희철 한화오션 대표이사는 "양밍해운과의 첫 계약은 한화오션의 차별화된 친환경 기술력과 설계 능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한화오션의 기술적 우위를 다시 한번 굳히고, 글로벌 친환경 선박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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