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듀엣 곡 '아파트' 뮤직 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20억 회를 돌파했다. 사진은 유튜브 채널 'ROSE'에 아파트(APT.)곡 뮤직비디오가 20억회를 달성한 이미지. /사진=유튜브 채널 'ROSE' 캡처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로제가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듀엣한 '아파트'(APT.)로 유튜브에서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로제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18일 '아파트'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20억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18일 공개된 지 약 335일 만으로, K팝 뮤직비디오 중 최단 기간 20억회를 찍었다.


로제는 이미 블랙핑크 멤버로서 '뚜두뚜두'(DDU-DU DDU-DU)(23억회),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21억회) 두 개의 20억회 뮤직비디오를 가지고 있다. 솔로곡 뮤직비디오, 그룹 뮤직비디오 모두 20억회를 보유한 K팝 가수는 로제가 처음이다.

전 세계를 휩쓴 '아파트'는 캐럴 열풍이 휩쓸고 지나간 빌보드 차트에서 반등하며 역주행 그래프를 그려냈다. 전무후무한 흥행 기록을 쓴 로제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2025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도 이름을 올리며 신드롬의 주인공다운 면모를 보였다.

앞서 지난 7일(이하 현지시각) '아파트'는 미국 뉴욕 UBS 아레나에서 개최된 '2025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대상 격인 올해의 노래 부문상을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차지, K팝 시장을 넘어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도 정상에 등극하는 쾌거를 이뤘다.


로제는 지난 7월5일과 6일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포문을 연 블랙핑크 단독 콘서트 '데드라인'(DEADLINE)으로 월드 투어 일정을 소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