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식 넷마블 대표(가운데)가 지난해 대한민구 게임대상에서 수상에 나선 모습. /사진=양진원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한 해를 결산하는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오는 11월12일 부산에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본상(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기술창작상), 인기게임상, 인디게임상 등 총 13개 부문을 시상한다.


올해로 서른 번째를 맞이하는 게임대상은 한 해를 빛낸 국내 게임과 게임산업 전반의 성과에 대한 시상을 통해 게임산업의 활성화를 지원하고자 개최된다.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대국민·미디어 투표의 점수 비중을 높이는 등 평가방식 일부 개편을 통해 게임이용자들의 목소리를 한층 더 반영한다. 또한 시상 이후 점수를 누리집에 공개하여 시상식의 투명성을 높일 예정이다.

'게임대상' 접수는 22일부터 오는 10월2일까지 11일 동안 온·오프라인 상에서 진행되며 수상작·자는 심사위원 심사 이외에 일반인 및 미디어(게임 기자 및 게임 인플루언서)의 온라인 투표(10월20일~11월10일) 결과를 반영해 최종 결정된다.


올해 게임대상은 기존과 동일하게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과 연계되어 진행되며 이달의 우수게임의 부문별 수상자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후보로 자동 등록될 예정이다.

접수양식은 한국게임산업협회 및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게임산업협회 사업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