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가 컨슈머인사이트의 '2025 자동차 기획조사'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를 차지했다. /사진=볼보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의 '2025 자동차 기획조사'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진행해왔다.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인 선택 기준을 제공하기 위해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를 통합해 비교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운전면허 소지자 가운데 자동차를 보유했거나 2년 이내 차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9만5000여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볼보자동차는 이 가운데 1년 이내에 신차를 구매한 8528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품 만족도'(TGR) 조사에서 산업 평균(810점) 대비 45점 높은 855점을 기록,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단독 1위 및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볼보자동차는 11개의 평가 항목 가운데 ▲외관 디자인 ▲안전성 ▲첨단 기능·장치 ▲시트 ▲AV(오디오·비디오) 시스템 ▲실내 인테리어까지 6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최근 1년 동안 공식 서비스센터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3만1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서비스 만족도(CSI) 조사에서는 산업 평균(807점) 대비 46점 높은 853점을 기록, 유럽 브랜드 1위도 기록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게 고객 만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덕분에 6년 연속 제품 만족도 1위와 유럽 브랜드 서비스 만족도 1위를 기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