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이천인삼축제 포스터. /사진제공=이천시
이천시는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이천인삼축제'가 다음 달 31일부터 11월2일까지 3일간 이천인삼판매센터(신둔면 둔터로124번길 160)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30일 전했다.

'행복나눔 이천인삼, 건강나눔 이천인삼'이라는 슬로건으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체험, 공연,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며 인삼 수확 시기를 맞아 6년근 인삼을 만날 수 있다.


이천시와 동경기인삼농협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열리는 이번 축제는 다음 달 31일 개막식 공식 행사와 초대 가수 공연 등을 시작으로 3일간 이천인삼 노래자랑, 인삼 OX 퀴즈, 인삼 경매, 인삼 건강 체험, 인삼전시회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생활지리정보 포털 개편 완료

이천시는 시민 생활 편의를 한층 높이기 위해 생활지리정보 포털(gis.icheon.go.kr) 고도화 사업을 마치고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이천시는 모바일 환경에서 더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사용자환경 개선, 공공데이터 연계 확대, 분야별 생활밀착형 정보 제공 등 정보 활용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개편된 포털에서는 △토지정보 △생활편의·문화관광·재난안전 시설정보 △연도별 항공사진 △공약지도 △건설공사 알림 △가상현실(VR)/드론영상정보 △통계지도 △일자리맵 △지도 다운로드 등 다양한 공간정보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특히 시민들은 건설공사 알림 서비스를 통해 이천시 공사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각종 생활·문화시설 정보도 지도에서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교육발전 간담회 10월2일 개최

이천시가 다음 달 2일 이천시 부발읍에 위치한 이천꿈빚공유학교 백록캠퍼스에서 '미래를 여는 교육도시 이천, 함께 만드는 인재육성 비전'이라는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박명서 시의회의장과 허원·김일중 도의원, 한국관광대 김성용 총장, 청강대 최성신 총장을 비롯해 초·중·고 교장단 협의회장, 학부모 대표, 학원 관계자 등이 함께할 예정이다.

간담회에서는 △이천의 미래 교육 비전 △지역 인재 양성 방안 △관계기관 간 협력 방안 등의 주제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이천이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인재 육성 강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