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의 광고 영상이 깐느 기업광고제 최종 입상작으로 선정됐다. /사진=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가 제작한 글로벌 SNS 콘텐츠 'Move Improved' 영상이 제16회 깐느 기업광고제 최종 입상작인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

현대모비스는 깐느 기업광고제의 '기업 온라인-소셜미디어 영상 부문'에서 'Move Improved'가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깐느 기업광고제는 2010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올해는 전 세계 52개국에서 900여 작품이 출품돼 경쟁을 벌였다. 현대모비스는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올해 최종 수상 명단에 올랐다.

현대모비스의 'Move Improved'는 차세대 모빌리티 기술인 홀로그래픽 윈드쉴드 디스플레이, 휴먼센트릭 인테리어 라이팅, e-코너 시스템 등을 소개하는 숏폼 형태의 3부작 영상으로 제작됐다.

한 커플이 운전 중 맞닥뜨리는 각종 불편한 상황을 모비스의 신기술이 해결해준다는 컨셉으로, 해리포터에서 나올 법한 마법사와 명상가가 뜬금없이 등장해 유쾌한 해결책을 제시하면서 웃음을 자아낸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틱톡 등 현대모비스 공식 글로벌 SNS 채널을 통해 총 2880만뷰 조회수를 달성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Move Improved는 상반기 북미에서 개최된 글로벌 콘텐츠 광고제에서도 상을 휩쓸었다. 유명 디자인·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인 '2025 Muse Creative Award'와 '2025 NYX Award'에서 최고 등급인 Platinum 대상과 Grand 대상을 각각 수상해 올해 글로벌 광고제에서만 3관왕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