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연금 로보투자일임 서비스는 AI 기반 알고리즘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투자자 성향에 맞는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자동으로 구성하고 이에 따라 개인형퇴직연금(IRP) 적립금 운용을 가입자 대신 지시하는 일임형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이다. 바쁘거나 투자 지식이 부족해 연금자산 관리를 미뤄온 고객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서비스는 KB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서비스(MTS) 'KB M-able(마블)'을 통해 손쉽게 신청할 수 있다. KB증권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30일까지 'IRP 로보투자일임 서비스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신청 고객 중 투자금 100만원 이상 500만원 미만인 경우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500만원 이상 거래 고객 전원에게는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2만원권을 제공한다. 계약 및 투자금은 기간 내 유지해야 하고 혜택은 중복 지급되지 않는다.
송상은 KB증권 연금본부장은 "AI가 알아서 척척 운용해 주는 로보투자일임 서비스를 통해 실질적인 연금투자수익률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로보일임 투자서비스와 적립식 ETF 자동매수서비스 등 디지털 기반 퇴직연금 자동투자솔루션을 고도화해 고객의 소중한 노후자산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는 전국 영업점과 MTS 'KB M-able(마블)' 등을 통해 개설할 수 있다. 서비스 및 이벤트 내용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 M-able(마블)', 가까운 영업점 또는 연금자산관리센터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퇴직연금 로보투자일임 서비스' 가입 시 IRP 운용관리 수수료는 면제되고 투자일임사가 정한 별도의 투자일임계약수수료가 발생한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