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제가 잘못한 건가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고기 도시락 세트 1개 주문 시 배달 수수료가 무료였고, 이용하는 구독권을 통해 한 메뉴당 3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어 각각 한 세트씩 따로 결제했다"며 당시 상황을 전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배달된 음식 위에 자영업자가 붙여 놓은 메모 한 장이 붙어 있다. 메모에는 "요청 사항에 메모 주시면 계란찜 더 넣어드릴 테니까 제발 두 번, 세 번 주문하지 말아 주세요. 수수료가 너무 많이 나간다. 부탁드리겠다"고 적혀있다.
A씨는 "다른 사람 두 명이 각각 다른 주소지에 시키면 수수료가 덜 나가냐. 그렇게 시켜도 되냐. 같은 곳 가는데 배달비 두 번 들어서 시키지 말라는 거냐. 진짜 짜증 난다. 저러고 한 묶음으로 배달왔다"며 불쾌함을 드러냈다.
일부 누리꾼은 "저런 곳 말고 우리 가게에 주문하시면 100번도 보내드릴 것", "쪽지 보고 기분 나빠져 다음부터 절대 주문 안 할 듯" 등 반응을 보였다. 다만 "양쪽 모두 이해되는 상황이다" "3000원 더 할인 받으려고 2번 주문한 것 같은데, 사장은 주문 중개 이용료를 2배로 내야 한다" 등의 의견을 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