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보해양조에 따르면 2019년 출시한 '여수밤바다'는 관광객 중심으로 인기를 얻었으나 정작 지역민과의 연결고리는 약했다는 아쉬움이 있었다.
이에 이번 리뉴얼을 통해 여수만의 차별화된 상징을 만들어 브랜드의 지역 정체성을 강화하는데 촛점을 맞췄다.
새 라벨의 주인공은 '상괭이'다.
여수 앞바다에 서식하는 멸종위기 해양보호생물로 둥근 주둥이와 눈매를 가진 소형 돌고래류로 한반도의 서·남해 연안 등 동아시아 연안에만 서식하는 희귀종이다. 국제자연보전연맹(IUCN)에서 취약종으로 지정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2016년부터 해양보호생물로 지정해 보호하고 있다.
관광객에게 내세우던 여수의 야경 대신 여수 바다의 생태 가치를 전면에 선보이며 타 지역 소주와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보해양조는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해양환경단체와 협력해 환경보호 캠페인과 수익금 기부 활동 등을 통해 상괭이 인지도를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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