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소식에는 정원정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부사장을 비롯해 정장선 평택시장,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 박근균 경기도 국제협력국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건물 1층에는 '인증중고차 라운지'와 'EV 라운지'를 갖춘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이, 2층에는 PBV 풀라인업 전시와 비즈니스 공간으로 조성된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가 운영된다. 신차·중고차 고객 모두 오프라인에서 차량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고객들은 기아 인증중고차 공식 홈페이지에서 관심 차량을 탐색한 후 센터 1층에 방문해 실물 차량 확인부터 전문 상담, 시승까지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다. 방문이 어려울 경우 온라인으로 전문가와 실시간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2층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기아 최초의 PBV 특화 거점으로 향후 PBV 전 차종을 순차적으로 전시하는 공간이다. 고객들이 PBV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비즈니스 라운지 등 개인·기업 및 공공기관 고객을 위한 비즈니스 전용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기아의 모빌리티 전 영역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통합 고객 체험 공간"이라며 "센터 내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중고차 구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