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둠(Tudum)에 따르면 '당신이 죽였다'는 공개 후 3일 만에 비영어 TV 부문 8위에 진입한 데 이어 공개 2주 차(10~16일)에는 780만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펀덱스(Fundex) 조사에서도 11월 2주 차 TV·OTT 통합 드라마 화제성 1위를 차지하며 공개 2주 만에 국내외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배우 이유미와 전소니 역시 TV·OTT 통합 드라마 출연자 부문에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해 작품의 관심도를 끌어올렸다.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당신이 죽였다'는 벗어날 수 없는 현실 앞에서 살인을 결심한 두 여자가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로 일본 오쿠다 히데오 작가의 소설 '나오미와 가나코'를 원작으로 한다.
고스트스튜디오 관계자는 "'당신이 죽였다'는 단지 가해자를 응징하고 피해자를 구원하는 이야기만은 아니다. 이들을 못 본척했던 수많은 방관자에게 침묵만이 답이 아니라는 말을 하고자 한다"며 "결국 이들의 서사가 나와 내 가족의 이야기가 될 수 있다는 걸 잊지 말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전했다.
고스트스튜디오는 배우들의 열연과 감각적인 연출이 조화를 이룬 '당신이 죽였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인 첫발을 내디뎠다. 앞으로 장르물 제작에 특화된 스튜디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