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가 오는 4일까지 이집트 방산전시회에 참가한다. /사진=KAI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지난 1일(현지시각)부터 오는 4일까지 이집트 방산 전시회(EDEX)에 참가해 아프리카·중동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집트 방산 전시회는 아프리카·중동 지역의 정부와 군, 방산업계 고위급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는 규모 있는 행사다.

KAI는 KF-21, FA-50, UCAV, AAP와 MAH, ALE 등을 고정익과 회전익 제품을 전시한다. ADEX에서 선보인 디지털 쇼룸과 KAI의 AI 파일럿인 KAILOT 등 미래 지향적 포트폴리오를 도입, 미래 항공우주 역량도 홍보할 계획이다.

KAI의 FA-50은 이집트 공군의 주력 전투기인 F-16과 높은 호환성으로 이집트 조종사들이 기종전환 훈련 시 쉽게 적응 가능하다는 강점이 있다.


KAI는 기존 FA-50 운영 고객들의 항공기 가동률, 임무 수행 실적을 앞세워 임무 다양성과 우수한 후속지원 능력 적극 홍보하고 있다. 차세대공중전투체계 및 수리온을 앞세운 회전익 마케팅을 통해 주변 아프리카·중동의 주요 리더십들과 소통하고 KAI 무기체계의 신뢰성·확장성을 강조하며 사업 기회 창출을 노릴 방침이다.

차재병 KAI 대표이사는 "이집트 훈견기 사업에서 FA-50이 선정될 경우 이집트 항공 산업과 윈-윈 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향후 이집트를 기반으로 아프리카·중동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K-방산의 수출 신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