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행사에 참여한 오성교통과 군포첨단산업단지대표자협의회에서 각 100만원을 군포시에 지정 기탁했다. 이번 희망2026 나눔캠페인은 2026년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모금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취약계층지원 지원과 사회보장 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산본도서관, 겨울방학 독서진흥 프로그램·독서교실 운영
산본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유아, 초등학생 대상 겨울방학 독서진흥 프로그램과 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총 7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오는 1월7일부터 2월27일까지 진행한다.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책과 친해지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겨울독서교실은 지역 내 초등학교 3~4학년 어린이 12명을 대상으로 전통놀이, 한국의 멋, K-푸드 등 'K-컬쳐' 주제의 책을 읽고 창의적인 활동에 참여한다. 독서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한국 문화를 깊이 이해하는 시간이다.
또 독서와 미술·경제·역사 분야를 접목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흥미롭게 지식을 확장할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그림책 쏙! 오감놀이터, 그림책 읽는 꼬마 피카소, 동화나라 베이킹교실, 그림책으로 먼저 읽는 교과목 속 한국사 등 주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주도적인 독서습관 형성과 알찬 방학 생활을 지원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6일부터 26일까지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마감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