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군포시청에서 열린 '희망2026 나눔캠페인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시는 지난 5일 시청 로비에서 '희망2026 나눔캠페인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본격적인 나눔 캠페인 시작을 알린 행사는 하은호 군포시장, 경기사랑의열매 김효진 사무처장, ESG 나눔기업 대표 등이 참석했다.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과 ESG나눔기업 감사패 전달 등 주요 행사를 진행했다. ESG 나눔기업으로 선정된 NH농협은행 군포시지부 등 6개 기관이 감사패를 받았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오성교통과 군포첨단산업단지대표자협의회에서 각 100만원을 군포시에 지정 기탁했다. 이번 희망2026 나눔캠페인은 2026년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모금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취약계층지원 지원과 사회보장 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산본도서관, 겨울방학 독서진흥 프로그램·독서교실 운영


산본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유아, 초등학생 대상 겨울방학 독서진흥 프로그램과 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총 7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오는 1월7일부터 2월27일까지 진행한다.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책과 친해지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겨울독서교실은 지역 내 초등학교 3~4학년 어린이 12명을 대상으로 전통놀이, 한국의 멋, K-푸드 등 'K-컬쳐' 주제의 책을 읽고 창의적인 활동에 참여한다. 독서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한국 문화를 깊이 이해하는 시간이다.

또 독서와 미술·경제·역사 분야를 접목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흥미롭게 지식을 확장할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그림책 쏙! 오감놀이터, 그림책 읽는 꼬마 피카소, 동화나라 베이킹교실, 그림책으로 먼저 읽는 교과목 속 한국사 등 주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주도적인 독서습관 형성과 알찬 방학 생활을 지원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6일부터 26일까지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마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