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명칭은 지난달 1일부터 진행된 '새 이름 공모전'을 통해 접수한 응모작들을 대상으로 내부심사와 적합성 검토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안양시 진로진학코칭센터'는 진로 탐색과 고교·대입 등 진학 컨설팅이 이뤄지는 상담실의 기능과 비전을 간결하게 담아내고 있다. 학생·학부모·시민 모두가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명칭이다. 미래인재교육센터는 2026년부터 진로진학코칭센터를 공식 명칭으로 사용하고, 홍보물·포스터·상담 안내문·온라인 플랫폼 등 전반 홍보, 소통 체계에 순차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도시공사, '경기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최고 등급
안양도시공사는 지난 4일 안산 엠블던 호텔에서 열린 '2025 경기도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기념행사에서 경기도지사 표창과 S등급 인정패를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공공기관과 기업이 보유한 자원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 내 비영리단체 등과 협력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수행한 공헌 활동을 인증하는 제도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매년 활동 체계성·지속성·지역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 평가해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 S등급 획득으로 도시공사가 추진해 온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공공기관 최고 수준의 성과로 인정받았다. 친환경․탄소중립 실현 환경경영 추진, 지역사회 문제 해결 체계적인 사회공헌 추진체계 구축, 취약계층 지원·지역상생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을 추진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