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장보기 중심의 신규 멤버십 서비스 '쓱세븐클럽'을 오는 1월 초 정식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멤버십의 핵심 경쟁력은 '장보기 결제 금액 7% 고정 적립'이다. 고객이 쓱배송(주간·새벽·트레이더스)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 금액의 7%가 SSG머니로 자동 적립된다. 적립된 SSG머니는 SSG닷컴 외에도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신세계그룹 계열사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SSG닷컴은 이마트의 상품 경쟁력과 전국 물류망을 기반으로 한 '쓱배송'의 편의성에 파격적인 적립 혜택을 더해 충성 고객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콘텐츠 혜택도 강화했다. 국내 대표 OTT 플랫폼인 티빙(TVING)과 제휴를 맺고 가입자들에게 방송, 영화, 오리지널 시리즈뿐만 아니라 프로야구(KBO), 프로농구(KBL) 등 스포츠 중계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다만 OTT 혜택은 일괄 포함 방식이 아닌 고객이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옵션 형태로 구성해 가격 합리성을 높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신세계백화점몰과 신세계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해 뷰티, 명품, 패션 등 비식품 영역에서의 쇼핑 혜택도 보장한다.
SSG닷컴은 새 멤버십 출시가 최근의 성장세를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7일까지 SSG닷컴의 일평균 신규 방문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20%, 전체 방문자 수는 15% 증가하며 뚜렷한 유입 증가세를 보였다.
SSG닷컴은 정식 론칭에 앞서 출시 알림을 신청한 고객에게 장보기 지원금을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명근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압도적인 장보기 적립률에 OTT 서비스까지 더해 고객 체감 혜택을 극대화했다"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추가 혜택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