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미가 롯데하이마트, SK네트웍스서비스와 3사 간 협의를 통해 A/S 서비스인 'Nearby'(니어바이) 네트워크를 대폭 확대했다. /사진=드리미
스마트 홈 브랜드 드리미 테크놀로지(드리미)가 A/S 서비스 'Nearby'(니어바이) 네트워크를 대폭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드리미는 지난 9월 Nearby 서비스를 개시하며 공식 수입원 코오롱글로벌을 통해 정식 판매된 모든 로봇청소기를 대상으로 A/S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확장으로 롯데하이마트, SK네트웍스서비스와 3사 간 협의를 통해 기존 로봇청소기 중심이었던 Nearby 서비스 범위를 넓혀 제품군을 전반적으로 확대하고 오프라인 A/S망 강화에 나섰다.

이번 A/S 네트워크 확대는 드리미가 구매처나 제품 종류에 관계없이 모든 정식 판매 제품을 전국 롯데하이마트 지점에서 편리하게 수리 접수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한국 소비자에게 책임 있는 사후 관리 체계를 직접 구축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이로써 기존 로봇청소기 단일 카테고리에 국한되어 있었던 범주를 넘어 헤어 제품과 같은 소형 가전부터 물걸레청소기, 스틱청소기 등 음식물처리기를 제외한 전 제품의 정식 수리 접수를 전국 롯데하이마트 지점에서 지원한다.

코오롱글로벌 외에도 드리미 네이버스토어, 플래그십 스토어 등 정식 판매 채널에서 유통된 제품까지 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드리미 제품의 수리 서비스를 담당하는 코오롱글로벌 서비스센터는 전국 29개, SK네트웍스서비스 서비스센터는 28개로 총 57개의 공식 A/S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여기에 전국 롯데하이마트 310여개 접점까지 더해지면서 소비자는 더욱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A/S 접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드리미 관계자는 "롯데하이마트와 SK네트웍스서비스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Nearby 서비스의 외연을 넓히고 소비자들이 제품 종류에 상관없이 가장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A/S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앞으로도 접근성과 품질 두 측면에서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통해 신뢰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