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OLED 브랜드 로고.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OLED 기술의 본질을 강조하는 새로운 기술 브랜드를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명은 '탠덤('Tandem)이다. OLED 소자의 적층 구조를 통해 내구성과 성능을 높인 LG디스플레이 OLED의 강점을 담고자 했다. 이와 함께 대형 OLED 기술과 중소형 OLED 기술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각각의 기술 브랜드로 분류했다.

대형 WOLED의 브랜드 명은 '탠덤(Tandem) WOLED'다. 빛의 삼원색인 R(레드), G(그린), B(블루) 소자를 적층 구조로 쌓은 탠덤에 LG디스플레이 OLED 기술의 고유 특성인 화이트 광원을 의미하는 'W'를 더했다. 중소형 OLED 브랜드는 '탠덤(Tandem) OLED'로 RGB 소자층을 2개로 쌓은 기술적 특징을 반영했다.


LG디스플레이 OLED 기술 브랜딩은 사업 시작 13년 만에 처음이다. 기술 단위 수준에 머물던 명칭들을 '탠덤(Tandem) WOLED'와 '탠덤(Tandem) OLED'로 조직화했다. 고객에 일관되고 신뢰도 높은 브랜드 가치를 전달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이번 기술 브랜드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처음 공개된다. LG디스플레이는 CES 메인 전시장 인근 콘래드 호텔과 모빌리티 기술 전시관인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웨스트홀에 대형 OLED 부스와 차량용 부스를 세운다.

회사 관계자는 "LG디스플레이 OLED의 지향점은 뛰어난 화질과 자유로운 폼팩터를 통해 사람과 디바이스의 소통을 더욱 자연스럽고 깊이 있게 만드는 것"이라며 "이번 기술 브랜드 체계 수립을 계기로 LG디스플레이 OLED만의 차별화된 고객가치와 독보적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신뢰도를 높여 가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