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수원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11월27일부터 12월10일까지 시민 3347명을 대상으로 시정참여 플랫폼 새빛톡톡에서 조사를 진행했다. 분야별 만족도는 인터넷신문 'e수원뉴스'가 82.7%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다음으로 시정소식지 '와글와글 수원'(78.1%), 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77.0%), 전자책(e-book) 자료홍보관(74.7%)이 뒤를 이었다.
수원시는 시민이 체감하는 시정 홍보를 위해 지하철과 버스정류장 등 대중교통을 활용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시정홍보 문자 '짤막소식'을 발송하는 등 시민이 시책을 더 쉽게 접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시민과 접촉면을 넓히기 위해 대형 쇼핑몰 등 민간업체와 홍보 연계도 확대했다.
이러한 성과는 대외적인 수상으로도 증명됐다. 시는 지난 11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한 '2025 올해의 SNS'에서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블로그 부문 종합대상을 받았으며, 카카오채널 부문 최우수상까지 거머쥐며 2관왕을 달성했다.
새로운 매체 발굴을 활용한 정보 제공, 시민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 시민 참여 기반 홍보 방식 등 시정홍보 만족도 향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내년도 홍보 계획을 시민 중심으로 촘촘하게 세울 예정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소식지·e수원뉴스 등 매체별 특성을 살린 콘텐츠 운영도 강화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시정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시민이 자주 쓰는 채널에서 필요한 정보를 더 빠르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할 것"이라며 "내년엔 매체별 강점을 살려 참여형 콘텐츠와 생활밀착 소식을 더 촘촘하게 늘리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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