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치킨은 미국 대표 로컬 리뷰·검색 플랫폼 Yelp(옐프)가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순위에서 전체 3위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옐프는 웹과 모바일을 합산해 월간 1억명 이상의 이용자가 방문하는 소비자 리뷰 기반 플랫폼이다. 구글 리뷰, 트립어드바이저 등과 함께 미국 시장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뷰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다.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순위는 브랜드 평점, 재방문 고객 평가, 브랜드 검색량, 리뷰 수 등을 종합 분석해 선정됐다. BBQ는 이 평가에서 높은 소비자 만족도와 브랜드 호감도를 인정받으며 전체 3위에 올랐다.
구체적으로 미국 서부 지역 3위, 중서부 2위, 남부 2위를 기록했다. 대표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이 현지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았고 양념치킨과 다양한 소스 치킨 메뉴도 높은 인기를 끌었다.
BBQ는 지난해에도 미국 현지 푸드 전문 매체로부터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미국 푸드 전문 매거진 '테이스트 오브 홈(Taste of Home)'은 미국 전역의 치킨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7곳의 치킨을 시식·평가한 결과, BBQ를 '최고의 치킨'으로 발표한 바 있다.
BBQ 관계자는 "이번 순위 발표는 단순한 인지도를 넘어 미국 소비자들이 BBQ를 지속적으로 선택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현지 소비자 취향에 맞춘 메뉴 개발과 운영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K치킨의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