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의성군청 본관 2층 영상회의실에서 LX와 효율적인 행정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사진제공=경북 의성군

의성군이 9일 군청 본관 2층 영상회의실에서 한국국토정보공사(LX)와 '효율적인 행정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행정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군민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공유재산관리와 국토이용정보체계 고도화, 재난안전관리 플랫폼 구축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공유재산의 체계적인 관리와 효율적 활용을 위한 이용·분석 협력, 국토이용정보체계 고도화를 위한 연속지적 및 주제도 정비·품질관리 협력, 군민 안전 강화를 위한 의성형 스마트 재난안전관리 플랫폼 구축 지원 협력 등이다.


양 기관은 협약 사항의 실질적인 이행을 위해 필요 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세부 추진 과제를 지속적으로 협의·조정해 나갈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협약은 공유재산 관리와 국토이용정보체계 고도화를 통해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고, 스마트 재난안전관리 플랫폼 구축으로 군민 안전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LX한국국토정보공사와 긴밀히 협력해 협약 과제를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