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가 이종석과의 커플룩 의혹에 직접 해명에 나섰다. /사진=이연 인스타그램, 류혜영 유튜브 캡처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공개열애중인 배우 이종석과의 커플룩 의혹을 해명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아이유와 이종석이 같은 명품 브랜드의 의상을 착용했다는 사진이 확산되며 커플룩 추측이 이어졌다. 아이유가 착용한 의상은 배우 이연의 인스타그램 통해 공개됐고, 이종석은 류혜영의 유튜브 콘텐츠에 해당 옷을 입고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디자인과 색상이 유사하다는 이유로 일부 팬들과 누리꾼들은 "커플룩 아니냐", "아직 잘 만나고 있는 게 느껴진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 과정에서 한 팬은 아이유와의 소통 앱에 관련 사진을 올리며 섭섭한 마음을 전했고, 아이유는 해당 글에 "다른 옷인데?"라는 댓글을 남기며 직접 해명에 나섰다.


아이유와 이종석은 2022년 12월 열애 사실을 공식 인정했다. 당시 이종석은 '2022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뒤 특정 인물을 향한 애정이 담긴 수상 소감을 전해 화제를 모았고, 이후 두 사람의 관계가 알려졌다. 공개 연애 이후에도 사생활 노출을 최소화하며 조용히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

아이유는 오는 4월 방송 예정인 MBC 드라마 '21세기 대군부인'으로 안방극장에 복귀할 예정이며, 이종석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재혼황후' 공개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