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류진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들 찬형 군의 대학 합격 소식을 전했다. 영상에서 가족들과 호텔 식사를 즐긴 류진은 "고3이지 않냐. 결실을 맺은 게 너무 대견하다"며 축하했다. 찬형 군은 "목표가 되면 안 되고 더 나아가는 데에 도구가 되어야 한다 생각한다"고 대학 진학을 선택한 이유를 설명했다.
류진은 영상 하단의 글을 통해 "새해부터 저희 가족에게 너무나 좋은 일이 있었다"며 "꼬맹이였던 찬형이가 어느새 훌쩍 자라 대학생이 된다니 아직도 실감이 나지 않는다. 대견하기도 하고 싱숭생숭하기도 하다. 세월이란 게 그런 것 같다"고 소회를 전했다.
이후 류진 아내 이혜선씨가 자신의 SNS에 게재한 영상을 통해 찬형 군이 진학한 대학교가 보스턴 버클리 음대라는 사실이 알려졌다. 영상에서 찬형 군은 버클리 음대 합격 증서를 확인하는 모습이다. 전공은 음악산업리더십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는 "모든 과정에는 이유가 있었다"며 "기적은 우연이 아니라 준비된 선택과 용기 있는 도전의 결과"라고 찬형 군에 대해 대견함을 드러냈다.
찬형 군이 선택한 음악산업리더십 전공은 음악 산업 전반을 기획 및 운영, 관리하는 인재를 키우는 데 초점을 맞춘 학부 전공인 것으로 알려졌다. 찬형 군은 억대 학비로 유명한 채드윅국제학교 출신이다.
과거 찬형 군은 동생인 찬호 군과 함께 MBC 예능프로그램 '아빠! 어디가?'에 출연해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최근에는 이씨 SNS를 통해 찬형, 찬호 군의 근황이 전해지며 아이돌 같은 외모로 다시 주목받았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