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이 직영으로 운영하는 산엔청쇼핑몰은 지난 21일 진주혁신도시 내 이전 공공기관을 방문해 설 명절 기획전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홍보 활동은 설 명절을 앞두고 공공기관 임직원들에게 산엔청쇼핑몰과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소개하고 지역 농가의 판로 확대와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엔청쇼핑몰 관계자들은 이날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국토안전관리원을 찾아 설 기획전 주요 상품과 할인 혜택을 소개하며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지난해 11월, 지방소멸 위기에 공동 대응하고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산청군과 '지방살리기 상생 자매결연 협정'을 체결한 바 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발굴에 협력하고 있다.
국토안전관리원 역시 지난해 7월 극한호우로 피해를 입은 산청군을 방문해 복구 활동에 나서는 등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산엔청쇼핑몰은 오는 2월18일까지 지역 내 118개 업체가 참여하는 설 명절 기획전을 운영한다. 총 358개 품목의 농특산물이 선보이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할인 쿠폰 제공, 회원가입 이벤트, 구매금액별 경품 증정, '천원의 행복', 1+1 행사 등 다채로운 혜택도 제공된다.
배정인 산엔청쇼핑몰 담당자는 "이번 홍보는 상품 소개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공기관과 협력하는 상생 모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산청의 우수 농특산물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