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KB자산운용에 따르면 RISE 미국테크100데일리고정커버드콜은 미국 증시 대표 테크기업 100개 종목에 분산 투자하는 상품이다.
펀드평가사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26일 기준 'RISE 미국테크100데일리고정커버드콜 ETF'의 최근 6개월과 1년 수익률은 각각 18.18%와 21.80%를 기록했다.
이 상품은 나스닥 1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매일 일정 비중(10%)의 콜옵션을 고정 방식으로 매도하는 '고정형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한 월 배당형 ETF다.
시장 변동성이 확대되는 국면에서도 옵션 프리미엄 수익을 통해 안정적인 인컴을 확보하는 동시에 기초지수 상승분의 상당 부분을 추종하도록 설계해 인컴과 성장의 균형을 동시에 추구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출시 이후 총 15회의 분배금을 지급했고 누적 연 분배율은 25.85%에 달한다. 매월 평균 약 1.72% 수준의 분배금을 지급한 셈으로 월 단위 안정적인 인컴을 중시하는 투자자들에게 높은 예측 가능성과 분배 안정성을 제공한다.
육동휘 KB자산운용 ETF상품마케팅본부장은 "'RISE 미국테크100데일리고정커버드콜 ETF'는 장기 성장성이 입증된 미국의 우량 테크주 투자와 월 분배 인컴 전략을 결합한 상품 구조로 시장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며 "장기 성장 참여와 예측 가능한 월 분배를 동시에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