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서는 홍윤화, 김민기, 풍자, 신기루가 한강 러닝에 도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네 사람은 러닝을 마치고 한식 밥상 만찬을 즐겼다. 어마어마한 양의 고기가 등장했고 조리 과정이 공개됐다. 이때 고기를 가져온 사람의 얼굴은 보여지지 않았지만 특유의 조리법과 박포갈비 등으로 보았을 때 임 셰프인 것으로 추측된다.
임 셰프는 얼굴과 목소리는 일절 공개되지 않았고 조리하는 손만 등장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흑백요리사 : 요리 계급 전쟁2'에서 선보였던 박포갈비와 무생채 메뉴, 쌍칼로 마늘을 다지는 등 손놀림만으로 임 셰프임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흑백요리사2'로 스타덤에 오른 임 셰프는 지난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과거 음주운전으로 3회 적발된 적이 있다고 '셀프 폭로'해 논란에 휩싸였다. 이후 일부 매체를 통해 임 셰프의 음주운전 적발 전력이 세 차례가 아닌 네 차례였으며 이를 포함해 총 다섯 차례 형사처벌을 받은 사실이 알려졌다.
아울러 임 셰프가 과거 주차 관련으로 시비가 붙어 쌍방 폭행으로 벌금을 낸 것도 추가로 고백하면서 전과 6범인 사실이 확인됐다. 결국 임 셰프는 자신의 과오를 인정하고 방송 활동을 중단했다.
이 가운데 '동상이몽2' 측은 지난 22일 임 셰프 분량을 최대한 편집해 방송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제작진은 "홍윤화씨와 '동상이몽2'를 를 아껴주시는 시청자분들에게 피해와 불편함을 드리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재편집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전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