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창업교육전문기관 케이티엠직업전문학교가 지난 2013년 5월 1일부터 ‘이베이 (G마켓/옥션) 판매자 교육센터’ 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
케이티엠직업전문학교에서 위탁 운영하는 ‘이베이 판매자 교육센터’에서는 오픈마켓창업 전임강사, ESM시스템 전문강사, 디자인 전문강사 등 전임강사진진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인터넷마케팅, 사진촬영, SNS, 이베이창업, 광고 및 스토리텔링, 세무 및 특허 분야 등 전자상거래 분야 최고의 외부전문강사진으로 G마켓/옥션/이베이 창업에 필요한 기초에서부터 중급 수준의 오픈마켓 창업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케이티엠직업전문학교에서 ‘이베이 판매자 교육센터’를 위탁 운영하게 되면서 2013년 상반기 중점 추진 목표로 두는 것은 케이티엠의 쇼핑몰창업 국비지원 교육과 온라인 동영상 강의 시스템을 이베이 판매자 교육센터의 교육 시스템에 접목시킨다는 계획이다.
특히 예비창업자 분들에게 이베이판매자교육센터의 무료 오픈마켓 창업기초 과정과 국비지원을 활용한 오픈마켓 판매 기술과 마케팅 분야의 케이티엠 내일배움카드(계좌제)전문 강의, 그리고 동영상 강의를 복합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이베이판매자교육센터는 2013년 하반기부터 공식 홈페이지 런칭과 함께 이베이(G마켓/옥션)의 판매자를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상헌 케이티엠직업전문학교 대표는 “케이티엠은 ‘이베이 판매자 교육센터’ 위탁 운영을 통해 무료 창업교육과 국비지원교육, 동영상 창업 강의를 통합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멀티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쇼핑몰창업 및 오픈마켓 창업교육분야의 최상의 모델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