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날씨가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가운데 갈증 해소뿐만 아니라 지친 몸까지 달래줄 건강음료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는 색깔에 따라 다양한 영양분과 효능을 지닌 컬러푸드를 이용한 아이스 음료로 소비자들의 입맛과 건강을 챙기고 있다.

◇ 눈 건강과 원기를 회복시켜 주는 바이올렛푸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블루베리를 이용한 스무디 2종을 선보이고 있다. ‘블루베리 스무디’는 신선한 블루베리의 진한 풍미와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블루베리 요거트 스무디’는 블루베리와 요거트가 어우러져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 가장 풍부하게 들어있는 과일이다. 눈의 피로와 시력저하 등 눈 건강 향상에 효과가 있어 오랜 시간 모니터를 보는 직장인들에게 좋다.
 
또한, 항산화 능력이 뛰어나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며 원기 회복에 도움이 돼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항암 효과에 노화방지까지 더한 레드푸드
엔제리너스커피는 상큼한 자몽과 함께 얼음을 분쇄하여 청량감과 시원함을 한층 강화한 ‘레드자몽 스무디’를 선보였다.
 
레드자몽 스무디는 엔제리너스커피의 여름철 대표 메뉴인 엔제린스노우의 인기제품으로 쌉싸름한 자몽 과육을 그대로 담아 자연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붉은색을 띠는 레드자몽의 라이코펜 성분은 항암 효과와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 작용에도 탁월하다. 레드자몽은 특히 비타민이 가득해 쉽게 지치기 쉬운 여름, 입맛뿐만 아니라 활력까지 찾아준다.


◇ 폐와 간의 기능을 촉진하는 그린푸드
할리스는 최근 청포도, 파인자몽, 블루베리 3가지 맛의 ‘푸룻 스파클링 3종’을 출시했다. 포도 알맹이가 입안 가득 씹히는 ‘청포도 스파클링’은 싱그러운 색감에 천연 탄산의 톡 쏘는 맛이 더해져 시원하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청포도에 함유된 성분인 인돌은 루테인, 젝사틴과 함께 그린푸드를 이루는 주성분으로 신장과 간장의 기능을 촉진하고 공해물질을 해독하는 등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한다. 

◇  면역력을 길러주는 화이트푸드
스무디 브랜드 잠바주스는 열대과일 드래곤후르츠를 활용한 음료인 ‘드래곤후르츠 라이트블렌즈 3종’을 판매하고 있다. 드래곤후르츠 라임, 드래곤후르츠 파인애플, 드래곤후르츠 오렌지 등 세가지 맛으로 드래곤후르츠 특유의 청량한 식감과 은은한 향이 특징이다.

드래곤후르츠는 우유빛에 가까운 하얀 과육이 특징인 화이트푸드로 안토크산틴이 풍부해 유해물질을 몸 밖으로 내보내고 심장병을 예방하며 면역력을 길러주는 데 효과가 있다. 특히 드래곤후르츠는 칼륨이 풍부해 당뇨환자에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