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에스프레소 전문점 '엔제리너스커피'가 국제적인 바리스타 대회 ‘엔제리너스커피 바리스타 월드 그랑프리 한국대표 선발전’을 오는 9일까지 킨텍스(경기도 고양시)에서 진행한다.


‘ABWG 한국대표 선발전’은 올해 11월 삼성동 COEX홀에서 열릴 ‘ABWG’에 한국 대표 바리스타로 참가할 8명 중 마지막 한 명을 선발하는 자리로 치열한 경쟁을 거쳐 본선에 오른 30명의 참가자가 기량을 뽐내며 한국대표의 타이틀을 두고 경합을 벌이게 된다.


이번 대회와 더불어 명망 있는 국내 대회를 통해 이미 선정된 국가대표 바리스타들은 세계적인 스타급 월드 바리스타 8명과 맞서며 한국 커피의 위상을 드높이게 된다.

엔제리너스커피는 대회 기간 중 행사장 내에 홍보관과 이동식 카페 차량을 운영해 관람객들의 커피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신선한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각종 볼거리와 편의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6회를 맞은 ‘엔제리너스커피 바리스타 월드 그랑프리(이하 ABWG)’는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와 월간커피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초의 국제 바리스타 대회이다.



 

국내외 내로라하는 바리스타 총 16명과 세계적인 명성의 심판진이 한자리에 모여 세계 최고의 바리스타를 뽑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