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전문지 '창업경영신문'은 예비창업자들이 창업 전 창업 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창업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창업 체험 프로그램은 인기가 높은 커피전문점, 주류전문점, 치킨전문점, 분식점 등 외식업 분야와 PC방, 세탁전문점 등 서비스 분야, 편의점 등 유통판매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있다.
이 프로그램은 시식이나 상품/서비스를 고객으로 사용해보는 ‘고객 체험 프로그램’과 현장에서 직접 사업의 운영 과정을 체험해 보는 ‘실전 체험 프로그램’으로 나뉜다.
체험 업무도 주방, 카운터, 서빙, 물류 등 일반적인 외식 창업시 필요한 모든 업무를 현재 운영 중인 매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배워볼 수 있다.
또 주방에서는 조리 등 주방 현장 체험, 카운터와 서빙을 통해 매장 운영과 고객 접대 체험을 해볼 수 있다. 물론 체험하면서 1:1 상담이나 시식도 가능하다.
창업경영신문 창업 체험 프로그램은 우선 창업경영신문과 제휴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를 중심으로 진행하며 향후 더 많은 기업으로 확대 실시 예정이다.
예비창업자들의 편의를 고려해 평일은 물론 주말에도 창업 체험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창업 체험 기간도 1~2일 정도에 매장 운영에 필요한 모든 코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창업 체험 비용은 전액 무료다.
창업 체험 신청 방식은 간단하다. 창업경영신문 홈페이지(http://www.sbiznews.com/experience)를 통해 창업 체험 희망 분야, 희망 일시, 희망 지역, 창업 투자 금액 등을 신청하면 가장 적합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와 연결시켜 주는 방식이다.
창업현실을 직접 체험하고 창업해 보세요.
강동완
|ViEW 6,652|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