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불황으로 외식소비는 감소하고 있지만 반조리식품과 주먹밥, 도시락 등 테이크아웃 간편식 위주의 실속소비가 확산되는 추세. 주먹밥/도시락전문점은 한국인의 식생활 특성상 밥에 대한 의존도가 높고 안정적인 소비시장을 갖고 있다는 것이 특장점이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김밥, 주먹밥, 컵밥, 도시락 등 다양한 형태의 메뉴와 투자대비수익률이 높은 창업아이템으로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개인 독립점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또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커피는 외식업소의 카페트렌드와 함께 후식문화로 자리 잡아 간편식 아이템과 연계한 판매도 가능하다.
주 5일제 근무와 수업으로 주말 나들이 고객 및 단체를 대상으로 간편식 컵밥, 도시락 등 배달과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메뉴와 접목(세트메뉴)한 매출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예비창업자들이 창업 준비에서 아이템 선정, 경영컨설팅, 현장견학과 조리실습, 1:1상담, 자금지원까지 원스톱 토털서비스와 심화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 수료자는 서울시창업자금(1인 최대 5000만원 / 연 4% 미만)이나 중소기업청 창업자금(1인 최대 7000만원 / 연 4% 미만) 융자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인원은 25명, 선착순 사전 예약필수. 교육신청은 비즈플레이스 홈페이지 참조.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