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2주년을 기념해 돌봄이 필요한 어린이들의 방과후 수업을 지원한다.
방과후 수업 지원프로그램인 '신나는 책가방' 캠페인은 오는 10월말까지 진행된다.
또 스타벅스 신규 카드를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계정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30일까지 2만명의 고객에게 오늘의 커피 e-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충전식 선불카드인 “스타벅스 카드“ 고객들에게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카드 구매 후 기본 정보를 홈페이지(www.istarbucks.co.kr)에 등록하면, 이용 횟수에 따라 단계별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선 스타벅스는 경기미와 국내산 사과, 딸기 등으로 만든 제품을 “스타벅스 카드”를 통해 구매하면 일정 금액을 적립하여, (사)전국 지역 아동센터 협의회 (이하 전지협)의 “신나는 책가방” 프로그램을 통해 돌봄이 필요한 어린이들의 방과후 수업 활동을 지원한다.
전지협의 “신나는 책가방” 프로그램은 학계 전문가 및 현장과 학교 교사들과 공동 개발한 지역 아동센터 현장 적합형 자기 주도형 학습 프로그램으로 스타벅스는 지난 2009년부터 전지협의 교사 교육 및 양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왔다.
특히, 스타벅스는 <신나는 책가방> 캠페인을 통해 경기미 라이스 칩, 라이스 바 등 4종의 쌀과자를 공급하고 있는 “미듬” 영농 조합과 국내산 사과, 토마토 등을 원재료로, 6종의 생과일 주스 병음료를 공급하고 있는 농업회사 법인 “웰그린” 및 “흥국 F&B” 등 3곳의 협력업체가 동참했다.
이와는 별도로, 스타벅스는 9월 30일까지 한 달 동안 신규로 출시된 스타벅스 카드 구매 후,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계정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2만명에게 “오늘의 커피 e-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구매하여 선물할 수 있는 e-Gift를 1만원 이상 선물할 때 마다, 보내는 고객에게도 “오늘의 커피 e-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