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리턴맘 재고용 프로그램은 정부가 지향하고 있는 ‘양질의 시간 선택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결혼, 출산, 육아, 가사 등의 이유로 퇴직하여 경력이 단절된 점장과 부점장급 스타벅스 파트너들에게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입사식에 참석한 총 18명의 제 1기 리턴맘은 지난 8월부터 시작된 서류접수부터 온라인 인적성 검사와 채용 면접의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 인력이다. 일 4시간, 주 5일의 근무를 하는 정규직 시간제 매장관리자로 일하게 되며 기본 급여 외에 상여금, 성과급, 의료비, 학자금 지원 등 정규직과 동일한 복리 후생 혜택을 적용 받게 된다. 또한 입사 이후 본인이 원할 경우 내부 절차를 통해 하루 8시간, 일반 근무 시간으로의 전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스타벅스는 매년 분기별 지속적인 시간 선택제 일자리 채용을 통해 출산이나 육아 문제로 퇴사한 100여명의 전직 스타벅스 점장 및 부점장 출신 여성 인력을 채용해 고용창출 확대에 일조하고 취업 취약 계층에게 고용 기회를 제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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