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웰빙 시대를 맞이해 기능성 혹은 친환경 섬유를 내세운 에코 패션이 대중화 되고 있다. 

온라인 의류 쇼핑몰 업계에도 이처럼 친환경 소재 의류를 내세운 쇼핑몰들이 주목 받고 있고 있는데, 대표적인 쇼핑몰로 100% 자체 제작한 친환경 의류를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에코젬(www.ecojem.co.kr)’이 있다.

‘친환경 의류’라는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의류 쇼핑몰 업계에 도전장을 내민 에코젬 강재민 대표(39)는 “8년 전 대기업 브랜드 런칭에 참여하면서 사업에 대한 관심이 생겼고, 디자이너부터 디자인 실장까지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았다."라며 "의류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이 창업에 큰 도움이 됐다.” 고 말했다.
또 그는  “근래 저변화되고 있는 웰빙 문화에 부합하는 친환경 소재 중심의 제품을 우수한 디자인과 고품질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해 에코젬을 창업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강 대표는 옷이란 단순히 현대인이 입는 의류를 넘어 휴식, 사랑, 행복, 여유 등 우리의 삶을 보다 윤택하게 해주는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에코잼의 경영 철학도 ‘입으면 행복 해지는 옷’이다. 그만큼 옷의 원단과 품질, 디자인까지 강 대표는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실제로 에코젬은 100% 자체 디자인과 생산 과정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원단 역시 자체 운영 중인 공장에서 개발 중이며, 일부 원단의 경우 이미 특허까지 받았다. 

특유의 편안한 디자인과 오래 입거나 빨아도 흐트러지지 않는 품질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감도 매우 크다.

최근에는 국내 유명 백화점 쇼핑몰과 대기업 임직원 가족구매센터에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입점함으로써 품질에 대한 신뢰성도 인정 받았다.
향후 계획에 대해 강 대표는 “자체 보유한 에코젬의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의 친환경 소재 중심 패밀리룩 대표 브랜드로 만들고 싶다.”며 “해외 패션 전시회도 참가 계획 중이고, 메이크샵의 무료 해외 판매 지원 서비스 DGG(Delivery Guarantee Global)를 통해 해외 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