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와 피로는 현대인의 건강을 해치는 주범이다. 어깨 결림, 소화 불량, 허리 통증뿐만 아니라 탈모의 주 원인이 되기도 한다. 
장시간 의자에 앉아 일을 하는 직장인, 가사 및 산후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주부들 그리고 취업과 학업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는 학생들까지... 현대인에게 스트레스와 피로는 떼어 낼래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었다.

이러한 스트레스와 피로는 일의 효율을 떨어뜨릴 뿐 아니라 지속될 경우 건강에 나쁜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 가장 대표적인 예로 탈모를 들 수 있다. 전문가들은 탈모의 원인으로 유전적 요인이 대표적이지만, 후천적 요인인 스트레스 또한 큰 영향을 끼친다고 말한다.

▲ 사진제공=닥터스

지난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탈모 환자 수는 1,000만 명으로 성인 남성의 14%, 여성의 5.6%가 탈모를 앓고 있으며, 그 중 절반에 가까운 48.8%가 20∼30대라고 밝혔다. 

이처럼 탈모의 유전적 요인이 적은 여성과, 유전으로 진행되기 이른 20~30대의 탈모 인구가 증가하는 이유로 잘못된 식∙생활습관과 함께 스트레스를 가장 큰 원인으로 꼽는다.

이러한 탈모는 스트레스 해소 및 피로 회복 등의 후천적 요인 개선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양할 수 있지만, 바쁜 일상에 쫓기면서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등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는 그리 만만치 않다. 바쁜 현대인에게 적은 시간으로 스트레스와 두피 탈모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곳 어디 없을까?

친환경 두피∙탈모 관리 센터 주식회사 닥터스(www.doctors.pe.kr)는 친환경 두피∙탈모 관리와 함께 다리 공기압 마시지, 승모근 마사지, 아로파 테라피 서비스 등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 및 피로 개선을 돕는다.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고 몸의 근육을 풀어줘 정신적인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다. 실제 ㈜닥터스는 탈모가 진행중인 40~50대 이상의 중년 남성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와 두피 관리를 위한 여성 및 20~30대 고객들의 방문이 줄을 잇는다.
더욱이 ㈜닥터스는 자연친화적으로 두피를 관리해줌으로써 청결한 두피 상태를 지속시키고, 두피 트러블의 개선을 통해 건강한 두피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지속적인 닥터스 케어를 통해 막힌 모공을 열어주고, 모발이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며 모발의 탈락을 억제하도록 도와 준다.

㈜닥터스 전지혜 교육실장은 “스트레스 해소와 두피 관리를 동시에 원하는 젊은 고객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고객의 니즈에 맞춰 닥터스의 자연 친화적 두피 관리와 차별화된 마사지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닥터스는 전국적으로 11개의 직영점 포함 70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