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이저 나부(Nabu)’(제공=레이저그룹)
글로벌 게이밍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관련 업체인 레이저(Razer)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2014’에서 스마트 밴드 레이저 나부(Razer Nabu)를 공개했다.
레이저 나부 스마트 밴드는 손목 밴드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로 스마트폰의 알림 메시지 및 사용자가 설정한 개인 정보를 표시하며, 또한 오픈 플랫폼 기반으로 설계되어 사용자는 통합 설정 앱을 통해 개인, 신체활동 및 위치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고 한다.

레이저 나부에는 공개형 아이콘 스크린(Public Icon Screen) 과 개인 메시지 스크린(Private Message Screen), 총 2개의 OLED 스크린이 장착되어 있다.

손목 바깥 쪽을 향하는 공개형 아이콘 스크린은 알림 아이콘을 통해 수신 전화 및 메시지, 이메일, 앱 업데이트 등의 상태를 전달하며, 반대로 개인 메시지 스크린은 손목 안쪽을 향하고 있어 문자, 이메일, 신체 측정 데이터 및 앱 업데이트 등을 개인만 볼 수 있도록 표시해준다.


또 레이저 나부는 위치 정보 및 걸음 수, 움직인 거리, 오른 계단의 수 등의 신체 활동량과 수면 정보를 수집할 뿐 아니라 밴드간 통신 기능도 제공하는 최신 센서를 탑재, 사용자가 자신의 하루를 심도 있게 분석할 수 있게 한다. 이렇게 수집된 데이터는 레이저 나부의 내장된 앱을 통해 공유 여부를 설정 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레이저 나부의 밴드간 통신 기능을 통해 가까운 거리의 위치한 친구나 지인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민-리앙 탄 (Min-Liang Tan) 레이저 사장은 “레이저 나부 스마트 밴드는 너무 큰 스마트워치와 단조로울 수 있는 헬스케어 웨어러블 기기의 보완점을 모두 개선했다”고 자신했다.


이어 "레이저 나부는 스마트워치와 헬스케어 웨어러블의 장점을 모두 탑재한 혁신적인 프랫폼으로 오직 사용자가 설정한 정보만을 제공하고 향상된 소셜 인터랙션을 지원한다. 또한 레이저 나부의 오픈 플랫폼을 통해 수집된 정보로 개발자들이 점차 향상된 사용자 환경을 모바일 앱, PC 프로그램 또는 소셜 앱 등을 통해 선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레이저 나부는 계정 관리, 알림 수신, 동기화를 포함하는 통합 설정 앱이 제공될 예정이며, 이는 iOS와 안드로이드 기반 기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2014년 1분기에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며, 개발자들은 등록을 통해 지금 개발자용 가격인 미화 49 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소비자가는 미정이다.

레이저 나부 스마트 밴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razerzone.com/nabu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레이저 나부 소개 동영상(출처=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