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스톱은 최근 경기 불황으로 인해 고객의 구매 패턴에 양극화 현상이 뚜렷이 나타남에 따라 선물세트도 고가의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중저가의 실속 선물세트를 동시에 확대 했다.
또 최근 1인가구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1인 가구를 위한 맞춤용 선물세트에 중점을 두어 마련했다.
먼저, 미니스톱은 병행수입 명품 잡화와 고급 가전 등의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병행수입 명품 잡화에는 ‘구찌 여성용 토트 겸 숄더백’, ‘버버리 여성용 숄더백’과 ‘페레가모 남성용 벨트’ 등 24가지 이상의 명품 잡화 상품을 준비했고, 고급 가전에는 ‘쿠첸 6인용 명품절정 압력밥솥’, ‘LG 전자로봇 청소기’ 등을 준비했다.
실속 선물세트에는 중저가 건강식품과 생활용품등을 위주로 준비했다. 중저가 건강식품에는 3만원 미만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홍삼 제품인 ‘고철남 블루베리 홍삼진액’과 ‘고철남 헛개나무 홍삼진액’등의 상품을 마련했고, 생활용품에는 ‘풍년 멀티미니믹서기’, ‘풍년 크라첸 냄비 2종세트’등 중저가 주방용품 등을 위주로 준비했다.
미니스톱은 1인가구 맞춤용 선물세트도 다수 늘렸다. ‘졸리쿡 1인용 전기밥솥’, ‘가이타이너 1.2리터 라면포트’, ‘가이타이너 라디오형 PTC 온풍기’ 등 혼자 사는 사람들이 이용하기 편한 소형 가전 위주로 상품을 마련했다.
미니스톱 상품본부 김규섭 MD는 “전년의 설 선물세트 구매 실적을 분석해 보면 경기 불황에 따른 소비 양극화와 1인가구 상품 매출 확대 등의 소비 트렌드가 명절 선물세트 구매에도 나타나고 있다”고 말하며,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맞추기 위해 선물세트 상품군에도 많은 변화를 주었다”고 밝혔다.
미니스톱은 설 선물세트 구매 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먼저, 전국 미니스톱에서 설 선물세트를 5천원 이상 구매 시 응모권을 받아 홈페이지 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경품에는 입생로랑 명품 가방(3명), LG G패드(5명), 뮤지컬 해를 품은 달 티켓 2매(50명), 미니스톱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50명), 미니스톱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100명)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 다양한 멤버십 카드 및 신용카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올레클럽 회원은 선물세트 구매 시 15% 할인 혜택들 받을 수 있다.
또 OK캐쉬백 회원에게는 OK캐쉬백 1% 적립 또는 15% 할인(할인 시 고객 보유 OK캐쉬백 10% 차감) 혜택을 제공하고, 현대카드M 소지 고객에게는 20% 포인트 차감할인, 최대 3%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비씨카드 소지 고객은 5만원 이상 구매시 2~3개월 무이자 할부와 TOP포인트 사용시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신한카드 소지 고객들은 마이신한포인트를 활용하여 결제가 가능하다. 또 KB카드 고객은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과 KB포인트리로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