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을 2주가량 앞두고 해외 직접 구매(직구)가 늘어나고 있다.

G마켓은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간 ‘글로벌쇼핑’ 코너를 통한 해외 상품 구매가 전년 설 시즌(13/1/20~26)대비 63% 증가했다고 17일 발표했다.


품목별로 보면 최근 일주일 동안 해외 브랜드 바디용품 선물세트가 전년 설대비 15%, 샴푸·린스는 112% 증가했다. 배송 기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지만 백화점에서 구매해야 했던 제품을 온라인에서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종류도 다양하다는 것이 구매 증가 요인으로 분석된다.

해외 패션·잡화 구매도 증가 추세다. 같은 기간 해외 브랜드 신발 구매는 299% 급증했으며 여성의류 250%, 화장품 22%, 가방과 지갑은 40% 늘었다. 대표 명절 선물인 양말, 스타킹류는 240% 증가했고, 설빔을 위한 유아동의류는 66% 늘어났다. 1월 말 한파 소식에 장갑 구매도 633%로 크게 증가했다.

설 선물로 빠질 수 없는 가공식품도 같은 기간 34% 증가했다. 그 중 초콜릿이 826% 급증했으며, 과자·스낵류는 222% 늘며 가공식품 판매 증가세를 견인한 것으로 조사됐다.


해외직구 열풍에 따라 G마켓 ‘글로벌쇼핑’ 코너에서는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월2일까지 ‘CLEARANCE SALE’을 진행한다. 해외브랜드 상품 중 지난 한해 남은 재고 상품을 모아 진행하는 파격 할인행사다.

설 선물용으로 적당한 뷰티용품, 패션의류, 생활용품 등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오가닉스샴푸와 빅토리아 시크릿 바디케어용품은 각각 50%가량 할인된 6400원, 6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 폴로 패딩조끼를 44% 할인된 7만9900원에 판매하고, 마이클코어스 가방도 최대 37% 할인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정소미 G마켓 해외쇼핑팀 팀장은 “지난해 말 블랙프라이데이, 박싱데이 등이 화제가 되면서 해외직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이런 경향이 설 직전까지 이어지고 있다”며 “설 선물로 활용하기 좋은 생활용품을 비롯해 의류, 잡화, 식품까지 전년 설 대비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