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외식경영 부설 아이푸드창업요리학원에서 ‘일식과 이자카야 조리사 기술양성 과정’이 개설했다.
일식 요리 기술을 집중적으로 전수받을 수 있는 과정으로 기본조리, 구이요리, 튀김요리, 전채요리, 코스요리 등 총 12회 과정으로 구성했다. 교육기간은 오는 2월 20일부터 5월 8일까지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한다.

▲ 일식 이자카야 요리 (사진제공=월간 외식경영)

이번 일식 조리사 기술양성 과정의 강사로 나서는 아이푸드창업요리학원 주선용 부원장은 “외식업소 종사자의 장인정신과 전문성을 갖춘 일식, 이자카야 문화를 습득하고 식재료의 다양한 활용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한식, 양식 등 전반적인 외식업 아이템에 다방면으로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졸업생에게는 국내 혹은 일본 현지 일식, 이자카야 연수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수별 커뮤니티 활동을 통한 정보교환은 물론 해외 단기연수와 일본 일식 명인 초청 세미나에 회원가격으로 참여할 수 있는 특혜를 준다.
한편 아이푸드창업요리학원에서는 창업과 초보자 과정을 수시 모집, 운영하고 있다.

대상 : 일식과 이자카야 기술 전수 창업희망자 (20명 한정)
일정 : 2월 20일 ~ 5월 8일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 오후 4시(총 12회 과정)
장소 : 아이푸드창업요리학원
졸업생 혜택 : - 국내 혹은 일본 현지 일식, 이자카야 연수와 취업알선
- 기수별 커뮤니티 활동을 통한 정보교환
- 해외 단기연수와 일본 일식명인 초청세미나 회원가격 참여 기회 제공

강사 : 주선용 (아이푸드창업요리학원 부원장)
일본 <동경조리전문학교> 졸업 / 동 조리학교 5년간 교사 활동
일식요리 전문점 <젠><마쯔키스시> 15년 근무
서울 여의도 트윈타워 일식당 <키사라> 조리장 역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