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CJ헬로비전)
TV만 켜면 이웃들의 근황과 지역 날씨, 축제, 행정구 소식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다.

CJ헬로비전은 디지털케이블방송 ‘헬로tv’에서 ‘우리동네 사랑방’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우리동네 사랑방’은 ‘지역 핫 이슈’ ‘우리동네 맛집’ ‘OO의 일꾼’ 등의 지역 밀착형 콘텐츠를 무료 VOD(주문형비디오)로 선보이는 서비스다. TV를 기반으로 한 지역 커뮤니티 포털 개념이다.

지역 내 유치원·어린이집·학원, 초·중·고등학교에서 열리는 발표회나 볼링·탁구·야구·축구· 낚시 등 생활체육 동호회의 UCC(사용자제작콘텐츠)는 물론 지자체 행사, 아파트 부녀회·입주자대표회의 공지사항 및 회의 안건 등도 TV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CJ헬로비전 지역 채널(ch3) 뉴스, 지역 오피니언리더 대담 및 초대석, 시사기획 나침반 등 심층 취재물, ‘지역발전소’, ‘라디오스타 양천FM’ 등 지역민 참여 및 지역정보 프로그램도 우리동네 사랑방 VOD로 제공된다.


헬로tv 권역 가입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헬로tv 메뉴에 들어가면 ‘양천사랑방’ ‘은평사랑방’, ‘북인천 사랑방’, ‘나라사랑방’, ‘경남 사랑방’, ‘충남 사랑방’, ‘호남 사랑방’ 등과 같은 지역별 메뉴가 가입자 기준에서의 인접 거리순으로 상위에 자동 노출된다.

현재 CJ헬로비전은 지자체 단위로 콘텐츠를 수급하고 있으며, 향후 지역민이 직접 영상을 올리면 별도 심의를 통해 헬로tv VOD로 편성할 계획이다. 또 내달 중 N스크린 서비스 ‘티빙’ 내 특별관을 구성해 모바일 등 다양한 접속 경로를 통한 지역 정보 확산에도 힘쓰겠다는 방침이다. 

김진석 CJ헬로비전 대표는 “유료방송시장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가운데 케이블TV(SO)만의 근원적 역할이 지역사회 공동체 소통 활성화에 있다고 보고 우리동네 사랑방 서비스를 고안하게 됐다”며 “CJ헬로비전은 향후에도 헬로tv 내 지역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계속 높여나가는 동시에 진정한 로컬리즘 구현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회사 측은 3월5일까지 한달 간 이용자중 매주 한명씩 추첨해 각각 현금 100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 ‘우리동네 사랑방’ VOD 시청만 해도 자동 응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