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니안 진튀양난’


그야말로 먹을 수도 안 먹을 수도 없는 진퇴양난의 야식이 등장했다. 가수 데니안이 KBS2 ‘해피투게더3’ 야간매점 코너에서 선보인 ‘진튀양난’ 야식이 만장일치로 72호 메뉴에 등극했다.



지난 20일 방송된 ‘해피투게더3’에서 데니안은 “맥주 안주로 좋다”며 ‘진튀양난’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이어 데니안은 “내가 개발한 것은 아니고 식당에서 보고 응용했다”고 설명했다.



‘진튀양난’은 진미채(오징어채)에 튀김 가루를 입혀 튀겨낸 요리다. 하얀 진미채인 경우 물에 불려 부드럽게 만든 후 튀김가루에 묻혀 튀기고, 양념이 된 고추장 진미채는 튀김가루를 바로 묻혀 튀기면 완성된다.



‘진튀양난’을 시식한 출연자들이 한결같이 “너무 맛있다”는 칭찬을 연발했고 “술안주로 딱이다”, “오징어 튀김이다”, “맛으로는 이견이 없다” 등의 호평이 쏟아지며 ‘진튀양난’은 만장일치로 제 72호 메뉴로 등극했다.



앞서 데니안은 ‘콘빙수’로 이미 야간매점 메뉴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콘빙수’는 얼린 우유에 연유를 붓고 통조림 옥수수를 얹으면 완성되는 간단한 요리다.



데니안 외에도 두 개의 메뉴가 등록된 2관왕으로는 배우 지성, 요리연구가 레이먼킴이 있다.



한편, 이날 ‘해피투게더3’은 삼총사 특집으로 꾸며졌다. 그룹 핫젝갓알지의 문희준, 은지원, 데니안이 출연했으며, 지난 2월 종영한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만화방 3인방으로 활약했던 배우 홍진경, 개그맨 조세호, 남창희가 출연해 화려한 입담을 뽐냈다.


<사진=KBS2 ‘해피투게더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