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굿컬처 by CJ 뮤지컬은 4월부터 1년간 CJ 뮤지컬 콘텐츠인 <비밥> <보니앤클라이드> <브로드웨이 42번가> <킹키부츠> 등 다양한 공연과 함께 기부캠페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첫 주자로 대한민국 최초 4D 퍼포먼스 뮤지컬 <비밥>이 나선다.
뮤지컬 <비밥>은 음식을 만드는 과정을 역동적인 비보잉, 비트박스로 통해 선보이며 에너지 넘치는 무대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 28개 도시 투어와 일본 공연을 앞두고 있는 등 한류 대표 문화콘텐츠로 인정받고 있는 뮤지컬이다.
음식이라는 소재를 활용한 뮤지컬인 만큼 <비밥>의 특성을 살려 <비밥> 콩경매 이벤트에서 모인 콩경매 기금은 전액 어린이 영양급식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더불어 해피빈 콩 경매에 참여한 기부자들 중 추첨을 통해 뮤지컬 <비밥> 티켓을 증정해 기부자들에게 보다 즐거운 기부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사회봉사단체를 대상으로 <비밥> 공연에 초대하는 등 문화소외계층에 대한 공연관람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굿컬처 by CJ 뮤지컬’은 그 동안 공연계에서 진행됐던 객석 나눔에서 한 단계 진화한 기부형태로 온라인을 기반으로 공연이 주체가 된 새로운 기부문화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온라인을 통한 기부는 보다 쉽고 간편해 더 많은 이들이 문화를 통한 나눔 활동에 동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CJ E&M 공연사업부문은 “굿컬처 by CJ 뮤지컬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공연도 즐기고 기부문화 익숙해지길 기대한다. 또 공연을 통한 기부문화가 더욱 확산돼 기부자와 기부 받는 사람 모두가 즐겁고 문화적 가치를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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