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전문기업 edm유학센터(www.edmuhak.com)는 그동안 성공적으로 진행해온 영국 어학연수와 유학 컨설팅에서 범위를 같은 유럽권 국가인 스위스로 넓혀 ‘스위스 유학 컨설팅’을 론칭했다고 24일 밝혔다.

스위스는 빼어난 경관 덕분에 관광 분야를 국가 주요 산업으로 성장시켜 왔다. 19세기에 세계 최초로 호텔전문학교를 설립해 ‘호텔관광 전문교육’을 실시하는 등 스위스 관광산업의 경쟁력은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리고 이를 뒷받침하는 스위스의 호텔학교는 전통 실무교육에 호텔 경영 이론을 접목해 ‘호텔경영대학=스위스’라는 등식이 성립할 정도로 세계 최고의 지위를 점하고 있다.

edm유학센터는 이런 스위스의 특성을 감안해 스위스에서 호텔 및 요리유학, 어학연수를 진행할 계획. 이를 위해 edm유학센터는 최근 호텔전문 그룹 학교인 SEG와 계약을 맺고 호텔경영, 관광산업, 요리 및 조리 유학과 관련된 컨설팅을 제공하기로 했다.

edm유학센터 서동성 대표는 “관광산업에서 중추적 역할을 꿈꾸는 젊은이들을 위해 스위스에서 호텔 및 요리유학, 어학연수 등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론칭하게 됐다”며 “영국유학 컨설팅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같은 유럽권 국가인 스위스 유학에서도 적극 발휘해 미래 관광산업을 이끌 젊은이들을 앞장서서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