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용이 일상화 되면서 소비자의 포털 사이트 검색 결과에 따라 방문 식당이 결정된다. 그 중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콘텐츠는 ‘블로그’다. 이러한 스마트 시대에 식당 경영자가 블로그에 대해 무지하다면 ‘우물 안 개구리 신세’를 면치 못할 것이다.
블로그는 예비 창업자와 식당 경영자가 경영에 대한 감각을 단련하는 수련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음식점 운영 시 벤치마킹은 필수과정이다. 타업소에 대한 벤치마킹 요소를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정리하면 점포에 대한 안목과 분석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포스팅 글을 쓰면서 다녀왔던 곳을 자연스럽게 복기하며 업체를 한 번 더 분석하게 되는 것이다. 반복학습 또한 용이하다. 블로그는 스마트폰으로 언제든지 꺼내 볼 수 있고 검색이 쉬우면서, 글과 사진을 가장 효과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도구다. 기존에 써 두었던 글을 보며 다시 한 번 벤치마킹 업소 정보를 복습할 수 있다.
또 다양한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안목을 확장할 수 있다. 먼저 창업에 필요한 전문 지식을 담아놓은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외식 트렌드를 잘 읽을 수도 있다.
맛집 블로거들은 외식시장의 트렌드를 가장 먼저 접하는 사람들이다. 맛집 블로거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주고 받다보면 외식시장의 흐름을 쉽게 가늠할 수 있게 된다.
이에 (주)외식경영 부설 ‘아이푸드창업요리학원’에서는 ‘스스로 만드는 블로그 콘텐츠’ 강좌를 마련했다. 이번 강좌를 통해 스스로 블로그 만들기, 포스팅 글 쓰기, 양질의 콘텐츠 함양, 네이버 검색 노출 시키기, SNS 활동 실행하기 등 스마트 워크를 직접 실행·운영할 수 있는 실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일정: 2014년 5월 13일(화)~5월 29일(목)
매주 화, 목요일 총 3주 14:00~18:00(12강좌, 총 24시간)
참가대상: 외식창업 경영자와 임직원, 외식창업 예비자(20명 한정)
장소: 아이푸드창업요리학원(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청석타운빌 2층
강사: 박경호(성공회대 SNS활용 객원교수, SNS길라잡이 저자), 김현수(월간외식경영 대표), 각 분야별 전문 블로거 초빙